자유게시판
 
 
" 학도넷 운동에 대해 심각하게 왜곡하거나, 개인의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글, 상업적인 광고 문안, 음란한 내용의 게시물은 관리자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5671
미디어창비출판사에서 펴낸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 10분에게 책증정 서평행사합니다.
사무처
2018.01.03.
214



<<책증정 서평행사>>

  

미디어창비출판사에서 펴낸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 10분에게
 증정 서평행사합니다.
 
학도넷 메일로 개인정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주소, 우편번호, 손전화, 메일, 소속)

=================================================================================

진행 일시 : 2018년 1월 3일~ 1월 9일

진행 도서 :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 1~5권 시리즈 中 1권

진행 방법 : 초등학교 교사, 사서, 학부모 선착순 10분

책을 받으시고 500자내외 서평(자유로운 글쓰기)을 학도넷 메일로 보내주셔요.(2월 3일까지)

보내주신 서평은 학도넷 소식지나 카페(학도넷책이야기)에서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도서 발송 : 1월 9일 이벤트 마감후 출판사에서 발송합니다.

 --------------------------------------------------------------------------------------

제목: 책 읽기 마중물(10권 시리즈 中 5권 세트)
지은이
: 김금숙, 조경규, 김나경, 강혜숙 외
분류: 초등 잡지 단행본
대상연령: 7세 이상
판형: 188*257mm
쪽수: 80~96쪽
발행일: 2017년 9월 20일
가 격: 각 권 11,000원
ISBN: 979-11-86621-56-1 74810(5권 세트)
주제어: 마중물, 독서

 


책이랑 놀고 싶은 어린이 친구들, 여기 모여라.
책이랑 별로 안 친한 친구들도 여기 모여라.
여기로 모여 『책 읽기 마중물』 껴안고 키득키득 신나게 놀자!

 

박성우 시인 아저씨(『아홉 살 마음 사전』 작가)

 

   책 읽기의 마중물이 되는 잡지형 단행본의 탄생!

 

  ‘마중물’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마중물은 펌프에서 물을 처음 끌어 올릴 때 부어 주는 물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펌프질을 시작할 때 부어 주는 한 바가지의 마중물로 깊은 우물에서 시원한 물을 가득 퍼 올릴 수 있지요. ㈜미디어창비의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는 이름 그대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책 읽기의 세상을 열어 주기 위해 펴낸 시리즈입니다.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또한 ‘이 책에서 또 다른 책으로 건너가 새로운 책을 만날 수 있도록’이라는 기획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골라 읽는 책 읽기, 꼬리를 무는 책 읽기의 시작
  혼자 읽어도, 함께 읽어도 즐거운 책 읽기

 

  『책 읽기 마중물』은 기존에 볼 수 없는 형태의 잡지형 단행본으로, 다양한 장르가 수록되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어야 하는 일반적인 책 읽기 방식과는 달리, 중간부터 읽거나 먼저 보고 싶은 것부터 골라 읽을 수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 바른 자세로 읽을 필요 없이 놀이처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기면 됩니다. 손이 가는 부분부터 띄엄띄엄 읽거나 친구나 가족들과 도란도란 모여 함께 문제를 내거나 게임하며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렇게 『책 읽기 마중물』을 통해 어린이들은 책 읽기 자체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느끼고 능동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 학년이 낮은 어린이도 쉽게 한 작품을 완독 수 있도록 짤막한 작품들을 수록해 한 편의 글을 읽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한 편 한 편 완독해 나가다 보면 책 읽기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책 읽기에 성취감을 얻은 어린이들은 ‘마중물 책 탐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의 책 읽기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마중물 책 탐험’이란, 『책 읽기 마중물』에 있는 한 편의 글이 수록된 책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주어 그 글이 수록된 책을 더 찾아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함과 동시에 어린이 친구들이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의 특징

 

1. 스스로 읽는 기쁨과 자신감을 심어 줍니다.
이 시리즈는 책을 읽으라고 강요만 하는 것이 아닌, 책 읽는 즐거움을 아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무런 대답을 요구하지 않고, 아이들이 책 속으로 풍덩 들어가 마음껏 활개를 펼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읽을거리를 재미있고 짤막하게 제공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었다는 성취감을 맛보게 합니다.

 

2. 책 읽기의 범위를 확장시킵니다.
성취감을 맛본 아이는 어느새 더 다양한 책을, 더 깊이 있는 내용의 책을 스스로 찾아가게    됩니다. 『책 읽기 마중물』에 수록된 동시, 옛이야기, 동화, 논픽션 등을 읽고 나면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해져 그 글이 수록된 책을 찾아 읽게 될 것입니다. 

 

3. 골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잡지형 단행본이라는 콘셉트는 이 책의 구성적 특징을 가장 잘 보여 줍니다. 수수께끼, 만화, 옛이야기 등 여러 장르를 한 권에 담았으니 손이 가는 꼭지부터 읽으면 됩니다. 앉아서, 누워서, 교실에서, 놀이터에서, 친구와 함께, 부모님과 함께, 형제, 자매와 함께 등 그 어느 책보다 ‘편하게’ 읽고 돌려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4. 책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수수께끼는 책을 멀리하는 아이도 즐기는 놀이입니다. 비독자, 간헐적 독자 아이도 접근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호기심을 끌 수 있는 기획, 그에 따른 흥미진진한 그림을 배치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고 쉽게 손이 갈 수 있는 만화 꼭지에는 일상생활 에피소드 등을 흥미롭게 다루었습니다. 

 

5. 교과와 연계된 양질의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동시랑 놀자’ ‘재미있다! 옛이야기’ ‘열려라! 동화 나라’에서는 정서 함양은 물론 서사 문학을 통해 이야기의 재미,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떴다! 지식 탐험대’는 어려운 정보를 전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를 통해 주위 세계의 다양한 면모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꼭지입니다. 교과와 연계된 필수적인 주제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엮었으며, 아이들이 더욱 넓은 세상을 경험하게 해 줄 내용들만을 엄선해 실었습니다.

 

▶ 시리즈 구성(6~10권 2017년 12월 출간 예정)

1권 출발 > 봄이다, 달려! 
2권 나 > 나야, 나!
3권 가족 > 우리 가족 만세!
4권 소풍 > 야호, 소풍 가자!
5권 놀이 > 우리 같이 놀자!

6권 친구 > 소중한 내 짝꿍!
7권 자연 > 숲으로 가자!
8권 상상 > 상상 놀이는 즐거워!
9권 모험 > 나도 할 수 있어!
10권 성장 > 한 뼘 자랐네!


▶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 이렇게 읽어요!

 

동시랑 놀자 동시를 읽고 잠시 눈을 감아 보아요. 좋아하는 동시 한 편을 골라 직접 써 볼 수도 있어요.

 

키득키득 수수께끼 수수께끼는 우리 조상들이 즐기던 놀이예요. 재치와 웃음이 가득 담긴 수수께끼를 풀어 보아요.

 

재미있다! 옛이야기 읽기 시작하면 옛이야기의 재미에 푹 빠져요. 옛 시대를 반영한 그림은 이야기를 더욱 실감 나게 해요.

만화 조경규 작가의 ‘방과후 간식’, 김나경 작가의 ‘김콩삼’ 정말정말 재미있어요. 봐도 봐도 또 보고 싶은 만화이지요.

 

열려라! 동화 나라 우리들의 이야기가 담긴 동화 세상, 모험과 발견, 성장의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우리들의 친구 야크크 야크크는 우리들의 친구예요. 야크크와 함께 우리를 둘러싼 주변을 살펴보아요.

 

떴다! 지식 탐험대 세상은 넓고 우리는 알고 싶은 것이 많아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무엇이든 다 알게 된 것만 같아요.

 

나도 예술가 / 으라차차 스포츠 다양한 예술 활동과 스포츠를 소개해요. 무엇을 해 볼까. 그림과 이야기를 따라 한걸음씩 나아가 보아요. 

 

작가를 만났어요 어린이 친구들이 작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어요.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들어 보아요. 

 

마중물 책 탐험 ‘마중물 책 탐험’을 만나면 퀴즈를 풀고 스티커를 붙여 보아요. 마음에 쏙 드는 간식 스티커를 골라 붙일 수도 있어요.

 

숨은그림찾기 외 숨은그림찾기와 여러 가지 놀이를 친구들과 함께 즐겨 보아요.

 

▶ 추천사

책이랑 놀고 싶은 어린이 친구들, 여기 모여라. 책이랑 별로 안 친한 친구들도 여기 모여라. 여기로 모여 『책 읽기 마중물』 껴안고 키득키득 신나게 놀자. 눈은 반짝, 코는 벌름, 귀는 쫑긋, 입은 헤에, 생각은 번쩍, 상상력은 번쩍번쩍 쑥쑥, 기막히고 멋지게 우리 놀자!
박성우 시인 아저씨(『아홉 살 마음 사전』 작가)

 

책을 펼치자마자 온통 눈과 마음을 빼앗기게 되는 마법 같은 책이 여기 있네요. 한번 잡으면 절대로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거예요. 왜냐하면 책 속에서 신나는 일들이 자석처럼 나를 끌어당기기 때문이랍니다. 예쁜 빛깔의 알록달록한 고리가 자꾸만 이어지는 것처럼 즐겁게 책을 읽게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임복순 선생님(서울양목초등학교 교사)

 

“찾았어요, 선생님.” “미로 찾기 또 하고 싶어요.” “수수께끼 낼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는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놀이처럼 즐거운 마중물 읽기는 아이와 책을 단숨에 연결하는 폭신폭신한 다리랍니다. ‘마중물과 함께 크는 아이’, 생각만 해도 행복해집니다.

최은경 선생님(경기군포초등학교 교사)

 

자신도 모르는 사이 책 읽는 즐거움에 빠져들게 만듭니다.
다양한 읽을거리와 재미있는 놀거리를 함께 제공해 책과 더욱 가까워지게 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 깊이 있는 독서를 하게 도와줍니다.
한기호 소장(학교도서관저널)

 

아이들의 손에 꼭 쥐여 주고 싶습니다.
책을 놀이처럼 시작하고 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서로서는 다양한 밥상 같은 책입니다.

차주은 사서(김해부곡초등학교)

댓글달기
이름 패스워드  도배방지 이 숫자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