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학도넷 운동에 대해 심각하게 왜곡하거나, 개인의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글, 상업적인 광고 문안, 음란한 내용의 게시물은 관리자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5791
소원나무 출판사에서 펴낸 <달콤한 알>을 10분에게 책증정 서평행사합니다.
사무처
2018.11.07.
27



<<책증정 서평행사>>

  

소원나무 출판사에서 펴낸   
<달콤한 알>을 10분에게
 증정 서평행사합니다.
 
학도넷 메일로 개인정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주소, 우편번호, 손전화, 메일, 소속)

===============================================================================

진행 일시 : 2018년 11월 7일~ 11월 13일

진행 도서 :  <달콤한 알> 10권

진행 방법 : 중고등학교 교사, 사서, 학부모 선착순 10분

책을 받으시고 500자내외 서평(자유로운 글쓰기)을 학도넷 메일로 보내주셔요.(12월 13일까지)

보내주신 서평은 학도넷 소식지나 카페(학도넷책이야기)에서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도서 발송 : 11월 13일 이벤트 마감후 출판사에서 발송합니다.

 ----------------------------------------------------------------------------------------- 

소원라이트나우 02-달콤한 알

달콤한 알은 청소년이기에 겪게 되는 그림 대작을 통한 입시 부정과 아버지의 외도를 통한 가정불화의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서지 정보]

도서명 달콤한 알시리즈 소원라이트나우02 한국문학

한영미판형 128*188mm쪽수 230출판사 소원나무

분야 국내도서 > 청소년 > 청소년문학

13,000발행일 20180720

ISBN 979-11-86531-79-2 44810 (세트) 979-11-86531-66-2 44800

[고등 교과연계] 13학년 문학<고등학교

 

<출판사 책 소개>

대입을 향한 두 입시생 사이의 은밀하고도 달콤한 거래!

미대에 가고 싶지만 그림 실력이 없는 재벌 손녀 현아, 그림 실력은 뛰어나지만 가정불화로 돈이 필요한 우림! 각자의 달콤한 알을 갖기 위한 아슬아슬하고도 위험천만한 거래가 시작된다.

 

이 그림은 네 그림이야. 발상의 전환은

아이디어가 생명이거든. 넌 아주 좋은 아이디어를 냈고

나는 네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주었을 뿐이야.

이 그림, 내 그림이라고 생각 안 해.”

 

달콤한 알은 청소년이기에 겪게 되는 입시 부정과 자녀이기에 마주하게 되는 가정불화를 촘촘히 다루고 있다. 대학 입시의 엄청난 압박, 부모의 믿을 수 없는 외도 앞에서 현아와 우림은 스스로를 합리화하며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데……. 둘의 은밀하고도 달콤한 거래는 완벽한 성공을 이루는 듯 보여도, 탁란이 그러하듯, 내 것이 아닌 것을 탐했을 때의 그 결과는 비참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달콤한 알은 올바른 선택을 하지 못한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또 다른 성장을 이야기하고 있다. 청소년이지만 욕망이 있고, 그 욕망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통해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 것이다.

 

그림 대작사건을 통해 본 고등학생들의 입시 부정 이야기!

미대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실력파 우림은 미술학원에 새로 등록한 현아와 모종의 거래를 맺는다. 아이디어가 많은 현아의 그림을 우림이 대신 그려 주고 돈을 받기로 한 것이다. 가정불화 앞에서 돈이 필요한 우림에게 현아의 제안은 뿌리치기 힘든 유혹이었다. 우림은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많은 돈을 받게 되면서 현아의 그림 대작에 점점 대담해지고 적극적으로 가담하게 된다. 우림이 그려준 그림 덕분에 대학에서 주최한 공모전에 입상을 하게 되는 현아는 미대 입시에 한층 더 가까이 가게 된다. 우림과 현아의 은밀한 거래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둘의 관계를 의심하고 눈여겨보고 있던 가희는 결국 둘이 그림 대작을 통한 입시 부정에 가담한 것을 확신하게 된다. 가희는 둘의 관계를 인터넷 게시판에 폭로하게 되면서 우림과 현아의 그림 대작 사건은 만천하에 드러나게 된다.

오늘날 문제시되는 그림 대작사건! 아이디어를 준 사람과 그림을 대신 그려 준 사람 중에, 과연 그림은 누구의 소유인 것일까? 달콤한 알은 공공연하게 일어나는 그림 대작사건을 통해 대작을 통한 그림이 과연 누구의 것인지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있으며, 나아가 청소년이기에 겪게 되는 입시 부정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일부 청소년들의 그릇되고 대담한 모습은, 정녕 청소년들만의 문제일 뿐일까? 아니면 청소년들이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든 어른들과 이 사회의 본질적인 문제는 아닐까! 달콤한 알이 품고 있는 그림 대작 사건을 통해 입시 부정 현상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자.

 

가정불화그리고 자기합리화속에 갇힌 청소년들의 성장이야기

청소년들은 부모의 외도, 가정폭력 등과 같은 가정불화에 직접적인 큰 상처를 입는다. 그 상처를 당사자인 부모에게조차 터놓고 이야기할 수 없기에, 청소년들이 찾는 자구책은 어쩌면 달콤한 알의 우림이 선택한 것처럼 위험하고 불안하고 올바르지 못한 모습을 종종 띈다. 아이도 어른도 아닌 오늘날의 청소년은 자신이 한 행동 앞에서 두렵기 때문에 철저히 자기합리화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자신이 한 행동은 그런 의도가 아니었노라고, 자신은 그런 사람이 절대 아니라고 강하게 외치지만, 사실 세상은 그리 녹록치 않다.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대가는 따르는 법이기 때문이다. 달콤한 알에 나온 우림과 현아는 가정불화’, ‘입시 부정으로 인한 자기합리화의 모습을 단편적으로 잘 보여 주고 있다. 둘의 그림 대작 사건 이후, 과연 둘은 어떤 모습으로 지금 서 있을까? 달콤한 알가정불화자기합리화속에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은 아직 희망이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들은 한 행동들이 옳지 않았지만, 그들은 그런 과정을 통해 다시 성장하고 있지 않을까.

 

<차례>

독립 자금9

낭만에 대하여25

4B 연필42

오이국 기분58

노트73

탁란93

114

시샘131

보리방귀147

D-아트 공모전167

오해183

러프 스케치203

 

<줄거리>

고등학생 우림은 지금 독립을 꿈꾼다. 우림이 독립하려는 이유는, 믿고 의지했던 아빠의 외도를 목도하면서, 더 이상 아빠의 경제력에 자신을 의지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제적 독립을 하기에는 우림이 처한 현실은 막막하다.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으로서 부모의 양육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일뿐더러 미술학원비와 같은 큰돈을 스스로 지불할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고민 끝에 결국
댓글달기
이름 패스워드  도배방지 이 숫자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