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학도넷 운동에 대해 심각하게 왜곡하거나, 개인의 명예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글, 상업적인 광고 문안, 음란한 내용의 게시물은 관리자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5912
경실련 30년사 발간
사무처
2019.11.26.
17



  

[경실련 30년사]

경실련 30, 다시 경제정의다도서 출간

89년 창립이후 30년간 활동상을 두 권의 책으로 정리

경실련 30주년 기념식에서 정식공개 후 온오프라인 판매 중

1.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경실련) 1989년 창립하여, 시민의 뜻과 지혜를 모아, 일한만큼 대접받고 (경제정의)약자가 보호받는 (사회정의)정의로운 사회 건설을 위해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한 단체입니다.

 

2. 경실련의 역사는 1987년 체제 이후 대한민국의 시민사회의 역사를 구성하는 사료이자, 앞으로 전개되는 시민사회 활동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경실련은 시민의 평가를 다시 받아, <시민과 함께하는 더 나은 경실련>이 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경실련 30년을 정리한 도서경실련 30년 다시 경제정의다를 출간하였습니다.

 

3. 경실련 30년 다시 경제정의다1권과 2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권은 사진으로 보는 경실련 30, 경실련의 창립과 활동, 경실련 30년 활동의 성과, 지역경실련의 활동과 성과, 경실련과 시민사회의 미래로 구성하였습니다. 2권은 경실련의 발자취, 경실련의 조직과 운영, 경실련의 활동, 경실련 사람들로 구성하였습니다.

 

4. 이 책은 114<경실련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정식으로 공개되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절찬리 판매 중입니다.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도서 구입문의 : 02- 766-5629

저자 소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1989년 창립하여, 시민의 뜻과 지혜를 모아, 일한만큼 대접받고 (경제정의)약자가 보호받는 (사회정의)정의로운 사회 건설을 위해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한 단체입니다. 따라서 정부 보조금을 전혀 받지 않고 오로지 시민의 힘으로 자생해온 단체입니다. 이러한 경실련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함께 이뤄낸 경제정의의 성과입니다. 경실련은 모든 국민은 빈곤에서 탈피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권리가 있다. 비생산적인 불로소득은 소멸되어야 한다. 자기 인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경제적 기회균등이 모든 국민에게 제공되어야 한다. 정부는 시장경제의 결함을 시정할 의무가 있다. 진정한 민주주의를 왜곡시키는 금권정치와 정경유착은 철저히 척결되어야 한다. 토지는 생산과 생활을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하며 재산증식 수단으로 보유되어서는 안 된다.”라는 실천과제를 창립초기부터 지금까지 실천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달기
이름 패스워드  도배방지 이 숫자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