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섬 신간]콩떡콩떡 줄넘기
페이지 정보
본문
▪ 제 목 _ 콩떡콩떡 줄넘기
▪ 지은이 _ 이현영
▪ 판 형 _ 240 * 234 mm
▪ 페이지 _ 48쪽
▪ 가 격 _ 16,800원
▪ ISBN_ 979-11-985780-9-9 (77810)
#줄넘기#호랑이#떡#명절그림책 #용기 #도전 #우정(4세 이상)
★한국그림책출판협회 제1회 그림책 공모전 수상작
줄넘기와 떡만 있으면 호랑이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숲에서 만난 호랑이와 친구가 되는 가장 유쾌한 방법!
휙휙! 줄넘기를 넘던 호호가 잠깐 앉아서 찹쌀떡을 먹는 순간, 반갑지 않은 친구가 나타났어요. 떡 냄새를 맡은 호랑이였죠! 호랑이는 “떡 하나 주면 안 잡아 먹지!”라며 유명한 말을 합니다. 떡을 주면 정말 호랑이가 안 잡아 먹을까요? 전래동화를 보면 떡을 다 먹고, 사람도 먹으려고 하던데……. 잠깐 고민하던 호호는 기발한 생각을 해 냅니다.
줄넘기 하나로 위기를 멋지게 넘기고, 호랑이와 친구까지 되는 유쾌한 방법을 만나 보세요!
1. 숲에서 호랑이를 만나다니! 심장이 콩떡콩떡! 어떻게 하지?!
“쿵쿵!” 집에서 줄넘기를 하던 호호는 시끄럽다고 꾸지람을 듣습니다. 어쩔 수 없이 줄넘기를 들고 밖으로 나오지요. 출출할 때 먹을 찹쌀떡 하나를 챙겨서요. 휙휙 줄넘기를 넘던 호호는 어느새 숲까지 가게 되어요. 그런데 숲에서 반갑지 않은 친구를 만납니다. 떡 냄새를 맡은 호랑이였죠! “어흥! 떡 하나 주면 안 잡아 먹지!” 호랑이가 커다란 입을 벌리며 다가옵니다.
호호는 생각에 잠겨요. 떡을 주면 정말 호랑이가 안 잡아 먹을까요? 전래동화를 보면 떡을 다 먹고는 사람도 잡아먹으려고 하던데!
고민하던 호호는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손에 들고 있던 줄넘기 하나로 위기를 멋지게 넘기는 호호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2. 콩떡 줄넘기, 인절미 줄넘기, 가래떡 줄넘기? 상상초월! 맛있는 떡 줄넘기를 해 보아요!
“호랑이는 뭐든 다 할 수 있다고? 줄넘기도 할 수 있어?” 호호가 호랑이의 승부욕을 자극하자, 호랑이는 당연하다는 듯 줄넘기 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뒤로 뛰기, 엇걸어 풀어 뛰기, 한 발 뛰기, 쌩쌩이 뛰기까지! 정말 못하는 줄넘기가 없었죠. 호호는 승부수를 띄우듯, 호랑이에게 ‘떡 줄넘기’도 할 수 있는지 묻습니다. 자존심이 센 호랑이는 당연히 떡 줄넘기도 할 수 있다고 하죠. 호랑이는 호호가 말하는 대로 줄을 넘습니다. 콩떡 속 콩을 피하듯 넘는 콩떡 줄넘기, 콩가루를 털 듯 발 박수를 치는 인절미 줄넘기, 노래가 끝날 때까지 길게~~~ 계속 뛰어야 하는 가래떡 줄넘기……. 해도 해도 끝나지 않는 떡 줄넘기에 호랑이는 호되게 당하고 말죠.
아, 그런데 여러분도 ‘떡 줄넘기’ 할 수 있나요? 에이, 떡 줄 넘기가 얼마나 힘든데요. 할 수 있다고요? 정말요?
3. “그럼 이제 우리 찰떡같은 친구 할까?” 콩콩! 함께 뛰는 기쁨을 느껴요!
호호와 호랑이는 함께 줄을 잡고 콩콩! 열심히 뜁니다. 호랑이는 어느새 함께 뛰는 것의 즐거움을 알게 됩니다. 함께 몸을 움직이며 강자와 약자는 없어지고, 함께 땀을 흘린 친구가 보이기 시작하죠. 호호와 호랑이는 꿀이 뚝뚝 떨어지는 꿀떡처럼, 꼭 붙어 있는 찰떡처럼 다정함이 팥처럼 가득한 시루떡처럼. 떡처럼 포근포근하고 달콤한 친구가 됩니다.
함께 뛰는 것의 즐거움을 알게 된 두 친구를 만나 보세요. 그리고 내 옆에 소중한 사람들과 아니면 친해지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콩콩! 뛰어 보면 어떨까요?
지은이 이현영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글로벌 패션회사에서 VMD로 일하다가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엉뚱하고 위트 있는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제9회 상상만발 그림책 공모전에 《대단한 날개》가 당선되었고, 《오싹오싹 줄넘기》로 제1회 한국그림책출판협회 공모전에서 수상했습니다.
“인생은 예측하지 못한 일들로 가득하지요. 이런 순간이 때로는 도전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모든 일은 우리가 어떻게 마음 먹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그림책 출판이라는 세계에 큰 용기를 내어 도전했고, 그 무모했던 도전이 수상의 영광과 함께 《콩떡콩떡 줄넘기》의 출간이라는 엄청난 기회를 얻게 된 것처럼요. 독자들도 《콩떡콩떡 줄넘기》의 주인공 호호처럼 내 앞의 모든 순간에 용기 있게 맞서길, 저처럼 도전 속에서 반짝이는 기회를 발견하길 바랍니다.”
- 이전글[철수와영희 신간] 니체 읽기의 혁명 24.09.20
- 다음글[토끼섬 신간]빨라도 너무 빠른 이배속 선생님 24.09.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