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어린이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학도넷
학교도서관 문화운동 네트위크
학도넷 운동은 평등교육과 문화운동의 시작입니다.
자유게시판

화제의 어린이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kumteo2004
댓글 0건 조회 2,064회 작성일 24-04-09 15:05

본문

32c299ea52594e8c307b30e4918092f0_1712642622_9473.jpg 

카드뉴스 보러 가기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888234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

김용세‧김병섭 글 | 센개 그림 | 양장본 | 160쪽 | 150*210mm | 값 14,000원

발행일 2024년 4월 10일 | ISBN 979-11-6739-108-7,979-11-6739-060-8(세트)

분야 어린이>초등3~4학년>동화‧명작‧고전>국내 창작동화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실제 사연이 소개되는 한국형 판타지!

4,268개의 접수된 사연 중 7권의 주인공은?

■ 책 소개

환상적인 식당, 신비한 주인, 수상한 메뉴…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K 판타지 동화,

그 일곱 번째 이야기가 찾아왔다!

고민에 빠져 고개를 숙이고 걷다가 문득 눈을 들면 홀연히 나타나는 환상적인 식당이 있다. 바로 도깨비 식당이다. 그리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도깨비 식당의 아름다운 여주인 도화랑이 고민이 있는 어린이 손님 앞에 ‘맞춤 메뉴’를 만들어 준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는 ‘도깨비’라는 한국적인 소재, 기발한 상상력, 흥미진진한 스토리, 지금 이곳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가진 생생하고 현실적인 고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요리의 실감 나고 감각적인 묘사 등으로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번에 출간된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의 일곱 번째 이야기에서는 친구들의 마음을 알 수 없어 불안해하는 연수, 보이스 피싱으로 평생 모은 돈을 잃게 된 어머니를 위해 범인을 찾고 싶은 초보 형사 진수 씨, 운동 잘하는 진수를 부러워하는 공부 잘하는 영수와 공부 잘하는 영수를 부러워하는 운동 잘하는 진수, 트로트를 잘 부르고 싶은 설아의 눈앞에 도깨비 식당이 등장한다. 그리고 이들 주인공은 도화랑이 만들어 준 신비한 메뉴를 먹고 뜻밖의 방법으로 고민을 해결하게 된다.

권을 거듭하며 더욱 감각적이고 생생해진 묘사는 독자들이 주인공과 함께 고민하고, 놀라고, 갈등의 원인을 이해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 준다. 또한 책 뒤에 ‘외전’처럼 만화 형식으로 조금씩 연재되는 ‘도화랑의 비밀’ 편은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상상력을 발휘하게 해 줄 것이다.

■ 차례

프롤로그 11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맛 13

꼬리를 잡는 맛 46

부러우면 지는 맛 77

트로트를 잘 부르는 맛 108

에필로그 146

도화랑의 비밀 149

■ 줄거리

(1)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맛

연수는 3년째 같은 반 단짝이었던 미연이와 새롭게 친구가 된 세린이 사이에서 자신의 마음을 몰라 갈팡질팡한다. 그러다 강아지 토토와 산책길에 신비한 도깨비 식당을 발견하고 달콤한 탕후루 모양의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맛’을 먹는다. 그리고 함께 떠난 체험학습에서 정말 미연이와 세린이의 마음이 들리는 것에 기겁하는데…. 자기 마음을 들여다보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이야기.

(2) 꼬리를 잡는 맛

초보 형사 진수 씨는 보이스 피싱으로 평생 모은 돈을 잃어버린 어머니를 위해 범인을 쫓는다. 하지만 단순히 운반만 해 준 ‘꼬리’만 떼 버리고 숨어 버리곤 하는 몸통을 찾기가 거의 불가능한 것 같아 좌절한다. 그때 우연히 신비한 도깨비 식당에서 ‘꼬리를 잡는 맛 칼국수’와 ‘소리차’를 먹게 되는데, 그 이후로 진수 씨에게는 꼬리의 흔적을 쫓아 몸통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진수 씨는 보이스 피싱범을 잡을 수 있을까?

(3) 부러우면 지는 맛

영수는 전교에서 제일 공부를 잘한다. 하지만 운동에는 재주가 없다. 동수는 정반대로, 운동을 제일 잘하지만 공부는 잘 못한다. 서로는 서로를 부러워하고, 좋아하는 여자 친구인 지연이가 동수를 응원하는 걸 본 영수는 도깨비 식당에서 ‘부러우면 지는 맛 라면’을 먹게 된다. 그리고 그때부터 신기하게도 운동은 잘하게 되는 대신 공부가 너무 어려워졌는데, 동수는 거꾸로 운동을 못하고 공부를 잘하게 되었다. 과연 두 친구의 선택은 무엇일까?

(4) 트로트를 잘 부르는 맛

다섯 살 때부터 트로트 가수를 꿈꾸며 6년간이나 열심히 연습해 온 설아. 그런데 같은 반 친구 현수가 텔레비전에 나가면서 트로트 스타가 되고, 설아는 부럽기도 하고 스스로가 초라해지는 느낌에 힘들어한다. 우연히 도깨비 식당에서 ‘트로트를 잘 부르는 맛 계란말이’를 먹게 된 설아는 지금보다 트로트를 훨씬 잘 부르게 되고, <복면 트로트왕>이라는 텔레비전 프로에 나가는데, 과연 설아는 트로트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 출판사 리뷰

“고민이 사라지는 도깨비 식당에 새로운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권 전격 출간!

단짝 친구에 대한 고민, 나와 다른 친구에 대한 질투와 경쟁심, 스타가 되고 싶은 마음…

현재를 사는 대한민국 초등학생의 생생한 마음 엿보기

그리고 따뜻한 힐링 솔루션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권에는 단짝 친구에 대한 고민, 나와 다른 친구에 대한 질투와 경쟁심, 스타가 되고 싶은 마음 등 지금 이곳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초등학생의 생생한 마음을 담았다. 또 ‘보이스 피싱’이라는 사회 문제를 소재로 마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흥미진진한 추적을 선보이는 등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어린이들의 건전한 호기심을 충족시킨다.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이러한 소재들은 독자들이 ‘내 이야기’처럼 몰입해 읽게 되고 다음 권을 기다리게 되는 커다란 이유 중 하나다. 이와 관련해 저자는 어른들의 머릿속에서 상상하거나 언론에 보도되는 이슈도 참고하지만, 실제 초등학생들의 사연을 받아 집필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탕후루, 칼국수, 라면, 계란말이 등

초등학생 최고 인기 음식이 도깨비 식당 메뉴로 등장

도깨비 식당의 신비한 주인 도화랑이 이번 권에서 선보이는 요리는 탕후루, 칼국수, 라면, 계란말이다.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최고 인기 있는 메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 메뉴들은 마음 깊숙이 자리 잡은 숲에서 따 온 과일, 황금 비녀에서 떨어지는 신비한 황금 가루, 신선한 야채, 벽장문 뒤 신비한 들판에서 사는 긴꼬리닭이 낳은 달걀 등 환상적인 재료를 만나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맞춤 요리로 탄생한다. 특히 오감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리 과정, 군침이 절로 넘어가게 하는 요리에 대한 생생한 묘사는 이 책의 특별한 즐거움 중 하나다.

도화랑의 요리로 위로받고 한 뼘씩 자라는 아이들

도화랑의 요리는 마법의 힘으로 주인공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데 그치지 않는다. 사실 문제를 해결하는 건 이 책에 등장하는 어린이 스스로의 힘이다. 친구들의 마음 이전에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연수, 포기하지 않고 범죄 조직의 우두머리를 잡으려고 끈기 있게 노력하는 진수 씨, 다른 친구를 부러워하는 것보다 자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것에 집중해야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은 영수와 동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 성실하게 노력해 온 설아. 어린이 독자들은 우리 곁의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겪은 이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스스로의 힘을 발견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을 도깨비 식당으로 홀리는 마성의 그림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에 온기와 생명력을 불어넣는 그림은 이번 권에서도 여전히 흥미롭고 아름답다. 센개 작가의 세련된 색채, 책장을 꽉 채우는 밀도 있는 화면 구성은 독자들이 도화랑과 주인공들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일등 공신이다.

이야기 속의 이야기, [도화랑의 비밀]

새롭게 왕이 된 사륜 왕자는 신척전의 관리를 도화랑에게 맡긴다. 이를 시기한 미실은 수하인 칠숙을 시켜 도화랑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도화랑은 자꾸 상하는 식재료에 궁궐 안의 누군가 장난을 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식재료를 구하러 외출을 감행한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박감을 선사하는 [도화랑의 비밀]은 다음 권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 작가 소개

글 김용세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을 하며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모험심과 궁금증이 많고 끈기 있는 어린이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교사동화창작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괜찮은 학교 사용 설명서》로 제25회 MBC 창작동화 대상 웹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시리즈, 《경태의 병아리》, 《12개의 황금열쇠》, 《수학빵》, 《갈릴레오 아저씨네 비밀 천문대》, 《브레인 서바이벌 미로 탈출》, 《교실에서 빛나는 나》, 《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등이 있습니다.

글 김병섭

아이들이 밝게 빛나는 별처럼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s rk습니다. 초등학교에서 재미있는 수업을 하며 아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수업 이야기를 담은 《초등 수업 디자인》이 있습니다.

그림 센개

만화와 그림을 그립니다. 만화 《Go Bananas》와 《못 잡아먹어 안달》을 연재했고 여러 만화 상품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동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시리즈, <쉿! 안개초등학교> 시리즈, 《별빛 전사 소은하》, 《레벨 업 5학년》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도넷
학도넷 │ 고유번호 : 113-82-70787 │ (12542)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다락골길 164-24
TEL : 02-720-7259 │ E-mail : hakdonet@hanmail.net │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hakdo.net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으로 보기